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보생명, 무디스 신용등급 A2등급 유지…전망 ‘긍정적’으로 상향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22 09:21 KRD7
#교보생명 #무디스 신용등급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A2등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교보생명이 무디스 신용등급을 7년째 유지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22일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인 무디스(Moody’s)로부터 ‘A2’ 신용등급을 또다시 획득하고 등급전망도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교보생명은 2008년 이후 7년 연속 A2 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A2 등급은 세계적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시티은행과 같은 수준이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등급전망(Rating Outlook)이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개선됐다.

긍정적(Positive)은 향후 신용등급이 상향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위험률차익이 안정화되는 등 우수한 수익성과 재무안전성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신용평가는 보험사의 수익성과 재무건전성, 리스크관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다.

무디스는 보고서를 통해 “교보생명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강력한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보험계약 유지율,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매우 낮은 재무레버리지 비율 등 탄탄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본적정성을 현재처럼 유지하고, 역마진과 고위험 자산비중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경우 향후 신용등급 상향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