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KB국민카드, 정보소외계층 위한 PC 기부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08 16:55 KRD7
#KB국민카드 #PC 기부 #정보소외계층 #국제정보기술민간협력기구
NSP통신-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덕수 KB국민카드사장(왼쪽)이 김정중 WTIT 이사장(오른쪽)에게 마음나눔 PC를 전달하고 있다.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덕수 KB국민카드사장(왼쪽)이 김정중 WTIT 이사장(오른쪽)에게 마음나눔 PC를 전달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는 8일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국제정보기술민간협력기구(이하 WTIT)에 재생 PC 200여대를 기부하는 ‘마음나눔 PC 기부’행사를 가졌다.

기부되는 PC는 내구연한이 경과한 PC(데스크탑, 모니터 포함) 2800여대를 한국컴퓨터재생센터에서 부품교체, 클리어 작업 등을 통해 사용 가능한 완성품 형태의 보급형 PC 200여대로 재생산된 것으로, WTIT에 전달돼 캄보디아, 베트남 등 해외 정보소외계층 및 컴퓨터센터에 무상으로 제공돼 정보격차 해소를 돕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불용 PC를 재생해 기부함으로써 해외 정보화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카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과 김정중 WTIT 이사장, 구자덕 한국컴퓨터재생센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