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은행, ‘한국은행-IMF 아태사무소 공동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1-19 12:00 KRD7
#한국은행 #IMF 아태사무소 #컨퍼런스 #거시경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은행 조사국은 IMF 아시아·태평양 지역사무소(IMF Regional Office for Asia and the Pacific)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거시경제 균형 회복(Macroeconomic Rebalancing for Sustainable Growth)’을 주제로 한 공동컨퍼런스를 오는 20일~21일 양일간 한국은행 본관 1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금융위기 이후 지속되고 있는 대내외 경제불균형 상황이 세계경제 회복세를 제약할 가능성에 주목해 대내외 불균형 상황을 평가하는 한편 유로지역과 중국 등 주요 지역의 구조개혁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개회사를, 존 립스키(John Lipsky) 존스홉킨스대 선임연구위원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은은 이번 컨퍼런스에 대해 “IMF 아태사무소와의 공동 개최를 통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G20 ‘브리즈번 액션 플랜’ 발표 이후 지속가능한 성장전략 이행을 위한 논의의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