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사:피의 중간고사, 아시아·유럽수출 러브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08-27 12:00 KRD1
#피의중간고사 #고사 #배급사

(DIP통신) 김정태 기자 = 150만 관객을 돌파한 <고사:피의 중간고사(Death Bell)>가 해외배급사들의 러브콜이 들어오고 있다.

고사의 해외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미로비젼에는 최근 들어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을 비롯한 주요 아시아지역과 독일, 영국 등 유럽측 해외 배급사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사실은 2006년부터 제기된 한류 붕괴론 이후, 한국영화에 대한 시큰둥한 반응을 고수했던 일본조차 굴지의 5개 배급사에서 시사 스크리너 및 한국방문시사까지 요청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는 한국에서의 깜짝 흥행소식이 <버라이어티>,<스크린>등 해외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기존의 공포영화를 답습하지 않은 독특한 스토리로 한국판 <쏘우>라는 입소문이 난데다가 드라마 <온에어>의 아시아전역 방송을 앞두고 주연배우 이범수의 존재감이 기대감을 증폭시킨 결과다.

또한 전통적으로 한국 호러영화 리메이크에 관심을 기울였던 할리우드 스튜디오들 역시 이례적인 관심표명과 함께 스크리너 요청과 다가오는 토론토 영화제에서의 미팅요청이 나오고 있다.

이에 미로비젼은 해외마케팅 시작일정을 앞당겨 9월 4일 개막하는 토론토영화제 마켓에서부터 본격적인 해외 홍보/배급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로비젼은 다가오는 부산영화제아시안필름마켓과 이어지는 아메리칸 필름마켓에서 인터내셔널 마켓 프리미어를 가지며 해외판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