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JHM·인성교육연구소, 병원인력 인성교육 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11-16 19:14 KRD7
#JHM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병원인력 #병원경영 지원 사업 MSO #이찬열
NSP통신-남기두 JHM 실장(오른쪽)과 한운옥 한국인성교육 정책연구소 대표(왼쪽)가 산학 맞춤 인성교육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기두 JHM 실장(오른쪽)과 한운옥 한국인성교육 정책연구소 대표(왼쪽)가 ‘산학 맞춤 인성교육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병원경영 지원 사업(MSO,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에 집중하고 있는 JHM(Joint Hunan Marketing)은 15일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대표, 한운옥, 이하 인성교육연구소)와 ‘병원인성 교육 맞춤 협약식’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실천적 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질서 ▲나눔 ▲배려 ▲공감의 마인드를 제고하는 교육적 협력이 주 내용이며 병원에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운옥 인성교육연구소 대표는 “ 인성교육 이야말로 인륜 근본의 정신이며 상대를 배려하고 포용하는 최고의 가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관계자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키워줄 것이다”고 기대했다

G03-8236672469

남기두 JHM 실장도 “최근 일어나고 있는 의료사고 등은 타인의 인권을 소중히 하지 못하는 인성교육의 부재에서 시작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가 지향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평화로운 사회’의 기반이 될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찬열 국회의원(수원 장안구)은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근본은 가장 기본적인 관계인 사람과 사람에 대한 예의, 관계에서 성심을 다해 서로에게 대할 때 길러지는 것이다”며 “앞으로 JHM과 인성교육연구소는 병원관계자들에게 올바른 인성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사회의 밝은 빛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이찬열 의원(오른쪽6번째)과 한운옥 한국인성교육 정책연구소 대표(오른쪽5번째)가 산학 맞춤 인성교육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찬열 의원(오른쪽6번째)과 한운옥 한국인성교육 정책연구소 대표(오른쪽5번째)가 ‘산학 맞춤 인성교육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JHM과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는 인성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병원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서비스교육의 표준화를 만들 예정이며 인성교육연구소는 그 동안 인성과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왔고 특히 병원에 진출하는 직원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철저히 시키는 것으로 병원업계에 잘 알려져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