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은 자사의 BI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에 모바일 솔루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하는 ‘모바일 워커’들이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BI 리포트 및 대시보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존 BI 리포트 및 대시보드를 ‘리포맷’하거나 ‘갱신’하지 않고도 데스크탑 컴퓨터를 통해 제공받는 동일한 정보를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모든 레벨의 사용자들을 위해 보기 쉽고 검색하기 용이한 방식으로 화면상에 표시해 중요 데이터를 분석, 교환, 검토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산주 반살 MSTR COO는 “오늘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모바일 BI는 필수적인 솔루션”이라며 “MSTR은 언제 어디서건 모든 사용자가 긴급한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해답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오래된 숙원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을 통해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MSTR은 지난 7월 적합성 검증 및 SAP BI와의 통합 기능 등을 크게 강화시킨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을 배포한 바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