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인, 연내 일본서 배달 사업 진출…우아한형제와 합작 ‘라인와우’ 론칭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0-10 10:58 KRD7
#NAVER(035420) #라인 #네이버 #우아한형제 #라인와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라인주식회사(대표 모리카와 츠케)와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일본에 설립한 합작회사 ‘라인 브로스(LINE Bros)’를 통해 ‘라인 와우(LINE Wow)’ 서비스를 론칭, 연내 일본 지역에서의 배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라인 와우는 연 내 라인 메신저로 이용자가 편리하게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우선 도쿄 지역에 한정,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음식점의 한정 프리미엄 런치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후 대상 메뉴 및 배달 지역, 시간 등을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음식 배달업으로 배달 네트워크를 구축한 이후에는 이를 발판으로 음식 영역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배달에 도전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에서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배달 음식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일본 시장에서 펼칠 수 있게 됐다.

라인 와우는 조만간 선보일 라인의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 페이’와도 연계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 브로스 마스다 준 대표는 “라인 와우는 주문과 결제, 배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라인 플랫폼 상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생활 방식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