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AXA다이렉트 헬스 키퍼 제도, 상담원들의 큰 호응 얻어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0-08 09:30 KRD7
#AXA다이렉트 #헬스 키퍼 #상담원 #콜센터 #마사지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악사다이렉트가 상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복리 후생 증진을 위해 도입한 ‘헬스 키퍼’ 제도가 콜센터 상담 직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악사다이렉트는 장시간 자리에 앉아 감정 노동을 해야 하는 전화 상담 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시각장애인 전문 안마사가 마사지를 제공해 주는 헬스 키퍼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국 7개의 콜센터와 스피드보상센터 내에 휴게실을 만들고, 재직 상담원 수에 따라 총 13명의 헬스키퍼가 배치됐다. 악사다이렉트의 상담 직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사내 휴게실에 마련된 마사지 전용 공간에서 전문 안마사로부터 마사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연제혁 다이렉트 6센터 지원실장은 “장시간 통화 근무 후에 마시지를 받으면, 스트레스가 풀릴 뿐 아니라 업무 집중력도 한층 높아지기 때문에, 센터 차원에서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며,"전화 상담은 신체적·정신적 피로도가 높은 업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이러한 장치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악사다이렉트의 헬스 키퍼 제도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악사다이렉트는 이처럼 헬스 키퍼 제도가 대내외의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최근 계약 기간이 만료되는 3명의 헬스 키퍼의 계약을 무기 계약 형태로 전환해 전문 안마사들이 보다 안정적인 근무 환경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라 전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