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HL, 무인기 파셀콥터 이용 의약품 운행 프로젝트 성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10-02 09:50 KRD7
#DHL #무인기 #파셀콥터 #드론 #긴급 배송
NSP통신-DHL의 무인기 파셀콥터
DHL의 무인기 파셀콥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DHL은 지난 27일(현지시간) DHL 파셀콥터(Parcelcopter, 무인기)를 이용해 긴급 배송을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독일 북부 항구에서 12km 떨어진 북해의 위스트 섬까지 운행하는 프로젝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DHL 파셀콥터는 소포(Parcel)와 수평 날개가 4개 달린 헬리콥터의 합성어로 DHL이 운영하는 드론의 이름이다.

이번 배송 프로젝트는 무인 항공기인 파셀콥터가 조종사의 시야를 벗어난 지역을 실제로 비행한 세계 최초의 운행이자, 독일 정부의 허가를 받고 실제 소포 배송에 나선 첫 사례로 DHL은 이번 파셀콥터 운행을 위해 정부와 논의해 제한된 비행 구역을 설정했다.

G03-8236672469

한편 DHL은 이번 특수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작년 12월 첫 선을 보였던 무인기를 북해의 바람과 기상조건들로 인한 특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변형시켰으며, 안전한 비행과 정확한 착륙을 위해 자동이착륙 기능이 탑재된 조정 장치를 추가했다.

또 운송 물품을 최적의 상태로 보호하기 위해 내수성이 강하고 매우 가벼운 특수 항공 수송 컨테이너를 추가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