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이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국민연금 온에어’를 개설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렵고 딱딱한 국민연금제도를 누구나 한 곳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각의 SNS 채널에서만 볼 수 있었던 국민연금 온라인 콘텐츠(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칼럼 등)를 신설한 콘텐츠 플랫폼(국민연금 온에어)를 통해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 온에어는 ▲국민연금소식 ▲국민연금 BASIC ▲국민연금제도 ▲기금 ▲전문가 시선 ▲영상 갤러리 등 6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국민연금 소식’에선 보도자료와 이벤트 등 최신 소식을 확인 할 수 있고 ‘국민연금 BASIC’에선 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미래가입자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도메뉴’는 국민연금의 장점과 노후준비 방법들이 ‘기금’메뉴 에선 기금현황과 스튜어드십 코드와 같은 중요 정보를 알려준다.
각종 이슈에 대해 전문가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 ‘전문가 시선’ 메뉴도 마련됐다. ‘영상 갤러리’에선 미래가입자의 토론 영상 등 타깃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한편 앞으로 공단은 ‘국민연금 온에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관심사나 연령에 따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