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한미약품의 구강철결제 케어가글은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케어가글은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해 준다. 여기에 호흡기를 침투하는 각종 세균도 깨끗이 살균해 준다.
또 구강질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잇몸질환 완화 등 광범위한 구강질환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특히 발치 이후 입 안 소독에도 사용할수 있다. 한미약품은 사용자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박하향과 사과향 두가지 라인업의 케어가글을 내놨다.
상쾌한 사과향은 5세 이상의 어린이가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성인용 제품의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구강 내 자극감을 주는 멘톨, 알코올 등 성분을 빼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은 약사 1000명이 선정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 구강위생 부문에서도 대상으로 선정됐다”며 “케어가글은 일반 의약외품 구강청결제와는 차별화된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은 일반의약품”이라고 말했다.
케어가글은 통상 1일 2~3회, 1회 적당량(15mL)을 사용하고 물로 헹구어 낼 필요는 없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