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리줌, PC방 커피·음료 쏟아도 문제없는 LED 기계식 키보드 ‘G-팩터 Z50’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6-02-28 21:34 KRD7
#기계식키보드 #G-팩터 #PC방 #서든어택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PC방에서 10여만원대의 키보드에 손님들이 커피, 음료, 생수 등을 쏟아 버린다면 큰일이 아닐 수 없다. 이젠 툭툭 털어버리면 된다. 방수 기능이 설계, 반영된 리줌 LED 기계식 키보드 ‘G-팩터 Z50’이 있기 때문이다.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기업인 리줌의 ‘G-팩터 Z50’은 알루미늄 재질을 키보드 상판에 적용하고 방수 실리콘으로 키보드 전체 스위치에 적용해 기계식 키보드의 단점인 방수 문제를 해결해 액체가 기계식 키보드 내부에 스며드는 것을 개선했다.

NSP통신

방수와 더불어 내·외부에 있는 오염물질을 배출 할 수 있게 ‘드레인홀’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PC방에서 서든어택 등과 같은 FPS게임을 즐길 경우 키보드를 동시에 누르거나 잘못 누르면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G-팩터 Z50’은 동시입력 전환기능으로 게이밍시에는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하다. 따라서 전혀 충돌이나 오작동이 없다.

G03-8236672469

G-팩터 Z50은 모든 스위치에 방수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LED 백라이트 기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해 다른 PC환경과 PC재부팅시에도 기본 사용자의 LED 모드값이 유지되며 밝기·속도 등을 6가지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PC방이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이 공통으로 느끼는 키보드 좌측의 ‘QWEASDZXC’부분의 인쇄가 벗겨진다. 그러나 G-팩터 Z50은 2중 사출구조 기계식 키캡으로 인쇄방식이 아닌 물리적인 2중 구조로 생산해 강력한 내구성을 유지한다.

스위치는 오테뮤(Outemu) 청축 수위치를 채택했다.

리줌 관계자는 “G-팩터 Z50은 PC방에서 기계식 키보드의 수명을 연장하고 외부 오염환경에서 사용기간 연장을 고려해 설계됐다”며 “해비 게이머에게는 무한 동시입력 기능과 1,000Hz의 초고속 반응속도 등의 기능을 반영해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제품”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