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내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16 16:56 KRD7
#풀무원홀딩스(017810)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육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식품은 쫄깃한 칼국수 면발과 진하고 얼큰한 전통 육개장이 조화를 이룬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이하 육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풀무원 제공)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풀무원 제공)

육개장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겨울철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풀무원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과 잘 어울리는 육개장 국물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유명 육개장 전문점을 순회하기도 했다.

이번 선보인 육칼은 사골과 양지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6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 차돌박이와 베트남고추를 볶아낸 풍미유를 더해 구수하고 얼큰한 감칠맛을 살렸다.

면은 일반 라면 대비 넓고 두툼한 3mm 면발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칼국수 면의 식감을 살렸다.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뿐 아니라 면발 사이에 미세한 구멍을 낸 발포공법으로 육개장 국물이 면에 잘 배어들게 했다.

G03-8236672469

여기에 큼직하게 썬 대파, 표고버섯, 당근, 홍고추 등 건더기를 풍부하게 넣어 밥과 함께 즐기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가격은 4개입 5450원.

풀무원은 자연은 맛있다 육개장 칼국수의 판매처를 오는 25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