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편의점 CU, 가맹점주 대상 ‘CU 노무상담 서비스’ 2만 회 진행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29 08:53 KRD7
#편의점 #CU #가맹점주 #노무상담 #서비스
NSP통신-편의점 CU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노무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CU)
편의점 CU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노무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CU)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편의점 CU가 ‘가맹점주 노무상담’을 약 1년 만에 2만 회 진행했다.

CU는 지난해부터 가맹점주가 직접 전문 노무사와 스태프의 채용, 관리, 퇴직 등 노무와 관련된 일체의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는 ‘CU 노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편의점의 특성상 스태프의 근무 기간이 짧고 교체가 잦아 경영주들의 잘못된 노무 정보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G03-8236672469

해당 서비스는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가맹본부에서 상담 비용 전액을 부담한다.

이처럼 CU 노무 상담 서비스가 1년 만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최근 최저임금이 2년 연속 두자리 수 인상을 기록하는 등 관련 이슈가 지속되면서 전문가와 상담을 원하는 가맹점부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 (CU)
(CU)

실제로 CU가 주제별 문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저임금, 주휴수당 등 임금 관련 문의가 35.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CU의 노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가맹점주의 56%가 2년차 이하의 신규 가맹점으로 자영업에 첫 발을 뗀 가맹점주의 초기 노무 지식 교육과 점포 안정화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씨유는 각 점포마다 담당 SC(Store Consultant)를 지정해 가맹점주가 노무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 자료를 배고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