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지방중기청, 창업기업 성장 지원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9-15 18:26 KRD7
#광주지방중기청

지역 선도-창업기업간 멘토링 추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류붕걸)이 창업기업 성장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15일 광주지방중기청에 따르면 오는 16일 광주 상록회관에서 선도기업 대표 40명과 창업기업 대표 40명이 멘토-멘티 결연을 하는 ‘선도-창업기업 간 만남의 날’행사를 갖고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등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멘토링은 지난 5월 취임한 류붕걸 지방중기청장이 취임사를 통해 밝힌 ‘기업선순환 생태계 조성 계획’의 하나로 극히 낮은 창업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광주지방중기청은 중소기업융합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와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광주전남연합회가 추천한 선도기업 대표 40명을 창업기업 멘토로 위촉했다.

이번 멘토링의 목적이 창업기업이 시행착오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기업 대표가 창업기업 대표에게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고,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광주지방중기청은 멘토링 성과를 높이기 위해 창업기업과 선도기업의 업종, 지역 및 창업기업의 멘토링 희망 분야를 고려해 선도기업과 창업기업을 일대일로 매칭했다.

또 이번 ‘만남의 날’ 행사 전에 벤처1세대멘토링센터의 전문멘토단을 초청해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디어 보완과 비즈니스 모델 수정 등을 돕는 집중멘토링도 실시키로 해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태원 광주지방중기청 창업성장지원과장은 “창업기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상용화하기 위한 생산기술, 판로 및 마케팅 등 경영 지식이 부족하므로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현장 중심의 수준 높은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이번에 실시되는 벤처 1세대 및 선도기업의 멘토링을 통해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오는 12월에 개최 예정인 투자마켓에서 엔젤 및 벤처캐피탈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