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곡성군 농업경영인 체육대회 성료 外···화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13 17:54 KRD7
#곡성군 화순군
NSP통신-유근기 곡성군수가 지난 12일 곡성군농업경영인대회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곡성군)
유근기 곡성군수가 지난 12일 곡성군농업경영인대회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

△농업경영인 체육대회 성료

한국농업경영인곡성군연합회는 지난 12일 기차마을에서 농업경영인과 가족, 각계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은 생명산업! 농업의 미래는 한농연!!’이라는 주제로 제27회 곡성군농업경영인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G03-8236672469

허정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업의 미래는 한농연에 있다”며 “농업 여건이 힘들지만 회원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일치단결해 부자 농업인이 되자”고 말했다.

명예 대회장인 유근기 곡성군수는 “친환경 특화명품, 미래 농림업 육성에 한농연 모든 회원이 앞장서 농업인 모두 고른 소득 증대에 큰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곡성군연합회는 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회원에 대하여는 표창을 시상하고, 성적이 우수한 자녀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기를 북돋우고, 친목 체육행사로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제4회 전남 다문화가정 엄마·아빠 나라말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도곡초등학교 하유정(5년)양(사진 오른쪽). (화순군)
‘제4회 전남 다문화가정 엄마·아빠 나라말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도곡초등학교 하유정(5년)양(사진 오른쪽). (화순군)

◆화순군

△제4회 전남 다문화가정 엄마․아빠 나라말 경연대회’개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2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 ‘제4회 전남 다문화가정 엄마 아빠 나라말 경연대회’에서 도곡초등학교 하유정(5년)양이 금상을 수상했다.

전남도가 후원하고 전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가 주관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가사이교우꼬씨와 하태열씨의 막내딸인 하유정 양이 엄마의 모국어인 일본어로 ‘나의 꿈, 가수’를 소개하며 멋진 춤과 노래를 곁들여 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예선을 통과한 22명의 초등학생 참가자들이 선생님, 경찰, 개그맨, 디자이너, 가수 등 다양한 꿈 이야기를 발표한데 이어 나라별 전통 춤과 각 센터의 체험 부스 운영이 곁들여지는 등 알차게 진행됐다.

송유선 화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3살 정도 된 아이는 모국어와 함께 외국어를 배울 능력이 있다는 학설이 갈수록 설득력을 더해가고 있다”며 “다문화가정의 이중 언어 습득을 위한 인식 개선과 조기교육, 아빠의 격려와 지원이 있을 때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조언과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