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황숙주 순창군수,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6-19 15:05 KRD7
#황숙주 #순창

행정공직부문 ‘관광레저산업발전공로대상’

NSP통신- (순창군)
(순창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황숙주 순창군수가 지난 18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행정공직부문 ‘관광레저산업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민대상은 ‘2014 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연합회,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해 각 부문별 수상자를 결정했다.

특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부문과 외교,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과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린 공로자를 찾아 표창하는 시상제도다.

G03-8236672469

이와 관련 시상위원회는 황숙주 군수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레저산업육성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해 행정공직부문 ‘관광레저산업발전공로대상’이라는 수상의 영광을 부여했다.

순창군은 역사·문화·관광자원과 강천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관광객 300만명을 유치하는 등 거점별·지역별·계절별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통해 레저와 휴양을 겸한 역사.문화 관광지로 변모시켜 나가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시상에 앞서 “앞으로 군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초지일관 소통과 공감의 현장행정에 매진해 ‘함께하는 발전, 행복한 순창’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창군에서는 섬진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활용한 ‘섬진강 향가 관광자원 개발사업’과 임·순·남(임실,순창,남원) 3개 시군이 연계한 문화예술 협력사업으로 ‘섬진강 A+A타운벨트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