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팬스타그룹, 영일만항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1 17:47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영일만항 #크루즈 #업무협약

팬스타 미라클호, 영일만항 모항·기항지 삼아 연 4회 이상 크루즈 운항

NSP통신-포항시는 21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팬스타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일만항을 모항·기항지로 삼아 연 4회 이상의 크루즈 운항에 노력키로 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21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팬스타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일만항을 모항·기항지로 삼아 연 4회 이상의 크루즈 운항에 노력키로 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가 팬스타그룹과 손잡고 영일만항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시는 21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팬스타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일만항을 모항·기항지로 삼아 연 4회 이상의 크루즈 운항에 노력키로 했다.

아울러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상호 협력도 약속했다.

G03-8236672469

협약에 따라 영일만항을 오가게 될 팬스타그룹의 ‘팬스타 미라클호’는 총톤수 2만 2000톤, 최대 승선 인원 355명의 중소형 럭셔리 크루즈로 올해 4월 13일 부산항을 출발해 본격적인 한·일 항로를 운항하고 있다.

운영사는 팬스타그룹의 자회사인 팬스타라인닷컴으로 팬스타 미라클호는 한 달 중 3주는 부산~오사카 노선을 정기 카페리 형태로 나머지 1주는 부정기 크루즈로 운영된다.

이러한 운항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새로운 운항 모델로 올해 하반기부터 포항 영일만항에서 일본 서안 도시를 잇는 부정기 형태의 크루즈 운항이 시작될 예정이다.

김현겸 팬스타그룹 회장은 “대한민국에서 설계·건조된 최초의 크루즈 선박으로 국내 해운·조선산업의 기술력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팬스타 미라클호의 발전과 포항시의 크루즈 관광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크루즈와 카페리 운항의 풍부한 경험으로 국내 해상여객운송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팬스타그룹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포항이 동해안 크루즈 산업의 핵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9년부터 영일만항을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 유치에 힘써왔으며 외국 크루즈 기항 확대를 위해 국내외 포트세일즈, 크루즈 선사 팸투어 등 다각적인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재는 영일만항 국제여객터미널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협의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한국가스공사
[NSPAD]IM뱅크
[NSPAD]한수원
[NSPAD]의성군
[NSPAD]한국농어촌공사 대구경북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고령군의회
[NSPAD]성주군
[NSPAD]경북테크노파크
[NSPAD]영덕군의회
[NSPAD]문경시
[NSPAD]영주시
[NSPAD]청도군의회
[NSPAD]경주시
[NSPAD]농협중앙회 포항시지주
[NSPAD]포항상공회의소
[NSPAD]경북도청
[NSPAD]경주교육지원청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
[NSPAD]영천시의회
[NSPAD]포항시
[NSPAD]포항대학교
[NSPAD]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NSPAD]영진전문대
[NSPAD]문경교육청
[NSPAD]동국대WISE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