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스쿨팜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11-29 14:01 KRX7
#의왕시 #스쿨팜 #스쿨팜활성화워크숍 #상자텃밭 #스쿨팜사업

초등 및 특수학교 10개교 참여, 스쿨팜 사업 발전 방향 모색

NSP통신-의왕시가 스쿨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워크숍 참가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의왕시가 ‘스쿨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워크숍 참가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7일 관내 스쿨팜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10개교의 교장, 교사, 학생, 도시농업관리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쿨팜은 학교 내 상자텃밭을 활용, 학생들이 농작물을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 감수성을 높이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자연과 소통하는 학습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학교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2025년 사업 주요내용 안내와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도 함께 진행됐다.

G03-8236672469

장진영 왕곡초등학교 학생은 “텃밭 푯말을 만들며 우리 모둠만의 문구를 생각하고 협력하는 시간이 좋았다”며 “로즈마리 향기를 맡으니 마음까지 시원해졌고 지난번에 심었던 잎채소들이 잘 자라줘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혁천 경제환경 국장은 “코로나로 중단 후 5년 만에 열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쿨팜에 참여하는 도시농업관리사, 학교 선생님, 학생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학교 의견을 적극 수용해 학생들이 텃밭 활동을 통해 먹거리와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배우는 스쿨팜 사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