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조한순 한국노총 오산지부 의장 ‘1일 명예시장’ 위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1-21 18:47 KRX7
#오산시한국노총 #오산시명예의장 #오산시조한순 #오산시열린시정 #오산시시정현황
NSP통신-20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조한순 1일 명예시장(왼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20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조한순 1일 명예시장(왼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일 조한순 한국노총 오산지부 의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1일 명예시장은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제도로 이달에는 오산시의 근로자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자 조 의장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날 오전 집무실에서 조한순 명예시장에게 직접 위촉패를 전달했다.

G03-8236672469

조 명예시장은 첫 일정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간담회 및 주요시정 업무 보고를 받고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와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과 스미스평화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본 뒤 직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조한순 명예시장은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다양한 오산시 근로자 복지를 활성화하기 위한 의견 등을 직접 얘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오산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력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명예시장으로 모시고 이분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해 정책 입안을 위한 소정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도를 운영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의 시정현황 청취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직접 시 운영을 확인하는 제도로 지난 2010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