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호원대·군산대 학생 지역 정착 유도 ‘탐방 투어’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1-07 17:39 KRX7
#군산시 #탐방 투어 #호원대 #군산대 #새만금개발청
NSP통신- (사진 = 군산시)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6일과 7일 양일간 호원대와 군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군산탐방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탐방투어는 대학생들에게 군산의 주요 관광지와 기업을 소개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최종적으로는 지역 정착을 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첫 일정은 새만금개발청으로 시작됐다. 학생들은 새만금 사업의 진행 현황을 듣고 새만금산업단지홍보관, 전망대를 둘러보았다.

G03-8236672469

이어 의료기기 제조기업인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기업 현황, 채용요건을 청취하고 근무환경 및 편의 시설 등을 직접 경험했다.

마지막으로 근대역사문화지구를 찾은 학생들은 해설사의 안내와 함께 동국사, 일본식 가옥, 초원사진관 등 역사적 명소를 탐방하며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투어를 마치고 학생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통한 답변을 참고해 정책에 적극반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들 역시 “이번 여행으로 군산의 발전 가능성과 매력을 직접 체험했고, 군산을 더 이해하고 애향심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이번 탐방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군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군산에 정착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산을 알리고, 인구 유입과 정착을 촉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른 지역에서 군산 지역대학으로 입학한 대학생이 전체 학생의 83%를 차지하는 걸로 나타났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