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경북문화관광공사, ‘대만 2024 K-관광 로드쇼’ 참가...홍보활동 펼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10 16:40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문화관광공사 #대만 #관광로드쇼

대만 시장 공략 위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 운영 등 현지 홍보 마케팅 총력

NSP통신-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in Taipei 에 참가했다. (사진 =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in Taipei’ 에 참가했다. (사진 =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in Taipei’ 에 참가, 경상북도의 관광자원 홍보 및 현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로드쇼에서 도와 공사는 ‘DAY & NIGHT in 경북’ 이라는 주제로 월정교 등 경북의 아름다운 낮과 밤 관광지 사진을 활용한 홍보부스를 운영, 낮과 밤이 모두 매력적인 경북의 이미지를 부스 방문객들에게 각인시켰다.

공사에서는 이번 로드쇼 기간 내 대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대만 채널과 연계한 ‘구독과 좋아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대만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경북의 다양한 관광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대만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신라 한복 체험’ 이벤트를 통해 경북만이 가지고 있는 신라 문화유산을 홍보하여 수많은 관광객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사위 게임 이벤트를 통해 대만 MZ세대 및 가족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경북 상징 기념품을 증정하여 경북의 주요 관광명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한편 이번 2024 대만 K-관광 로드쇼는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가 주최했으며, 공사를 포함한 6개의 공공기관이 참가하여 한국 지역관광을 홍보했다.

김남일 사장은 “대만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경북으로 가는 비행 노선이 많아 경북을 찾는 발길이 가장 많은 곳”이라며 “앞으로 대만 관광객을 사로잡을 경북만의 특색있는 체험과 축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경북 관광 상품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