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 하반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펼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4-08-19 21:30 KRX7
#경륜경정 #도박중독예방 #도박중독예방캠페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경륜경정총괄본부

상담 완료한 도박중독 고위험군, 상담·재활·치유 프로그램 통해 지속적 관리

NSP통신-4월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상담사들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상반기 과몰입 예방 캠페인 모습.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4월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상담사들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상반기 과몰입 예방 캠페인 모습.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오는 29일부터 하남 미사리 경정장을 시작으로 전 영업장에서 ‘경륜·경정 이용 고객 대상 도박 중독 예방 캠페인’ 실시한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예치원),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고객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우선 최초 방문자에게는 건전 이용 안내 및 현장 계도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존 이용 고객들에게는 도박중독 자가진단을 시행해 도박중독 위험군을 선별하고 이후 중·고 위험군을 대상으로 기초면접 상담과 심층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상담을 완료한 도박중독 고위험군은 상담·재활·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되며 예치원, 신복위를 통해 외부 전문 상담과 신용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에 앞선 22일 경륜·경정 이용자 보호 협의회를 개최해 이용자 보호 정책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사행성 게임에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상담, 치유, 사후관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길벗’이라는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원하는 누구나 유선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