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중기중앙회·한국전력·KCB, ‘3사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8-12 14:15 KRX7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전력(015760) #코리아크레딧뷰로 #소상공인 #업무협약

‘소기업·소상공인 위한 특화 신용평가체계’ 마련 등에 힘 모으기로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 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대표이사 황종섭, 이하 KCB) 등 3개사는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용평가체계 및 정책지표 개발을 위해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그동안 고물가·고금리 지속 및 내수회복 시차발생 등으로 체감경기의 어려움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국가경제의 근간인 소기업·소상공인에게 필요한 포용적 금융기반을 강화하고 정책적 지원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선, 각 사가 보유한 정보를 상호연계하여 소기업·소상공인 특화 신용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현행 금융시장에서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제대로 된 신용평가를 받지 못했던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분야 애로사항을 개선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특화 신용평가체계를 통해 기존 평가체계의 중·저신용자 중에서 우수한 대상을 발굴해 우호적 금융혜택 제공 기반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나아가, 지역별·업종별로 다양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상황을 최대한 정확하고 신속하게 나타낼 수 있는 정책지표 발굴 노력을 통해 향후 정책업무 등에도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강형덕 중기중앙회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3사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경제의 뿌리인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시장 환경이 개선되고, 정책지표 발굴을 통해 맞춤형 지원정책 마련, 합리적 정책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첫 발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전(015760)은 한전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데이터가 결합된 신규 정책지표를 발굴하여 합리적인 지원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KCB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혁신적인 신용평가체계를 개발하고, 평가체계의 금융권 보급을 확대하여 우수한 소기업·소상공인이 보다 안정적인 금융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