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경포해수욕장 29일 개장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6-24 15:14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경포해수욕장 #김홍규시장

다채로운 여름 축제 시작
오라바위 다이빙대 설치

NSP통신-29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경포해수욕장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29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경포해수욕장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가장 빠른 오는 29일 경포해수욕장 개장을 시작으로 7월 5일부터는 다른 17개 해수욕장이 8월 18일까지 일제히 개장한다.

경포해수욕장은 29일 오후 2시 경포해수욕장 중앙광장에서 개장식을 개최하고 식전공연과 함께 성범죄 예방 캠페인 및 수상안전요원 교육 등을 진행하고 강릉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오리바위 다이빙대와 연계한 종합 물놀이 시설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이 28일부터 3일간 펼쳐져 개장 전 활기찬 분위기를 더해주며 7월 30일부터 7일간 ‘경포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에는 오리바위 다이빙대와 연계한 종합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조금 더 안전하게 오리바위 다이빙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어린이 해수풀장을 운영함과 동시에 대형 워터슬라이드를 설치해 해수 풀장 규모를 확대했다.

NSP통신-경포해수욕장에 어린이 해수풀장을 조성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경포해수욕장에 어린이 해수풀장을 조성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이와 함께 안목해수욕장에 조성된 반려견 전용 풀장을 확대·설치해 변화하는 피서객 요구에 맞춘 해변으로 조성했다.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하고 민·관·군 협조체계 강화, 수상안전요원 확대 채용 및 안정장비 확충 등 피서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지난해와 더불어 올해도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새로운 즐길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동해안 최고 강릉 바다를 즐기고 힐링하시기 바라며 사고 없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