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지난 17일 발명교육센터 무한상상실에서 발명교육센터 강사 인력풀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및 학생 맞춤형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자료 나눔을 위해 본 연수를 기획했다.
이날 구미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인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로 ‘나만의 독창적인 로고 디자인’ 을 활용한 승화전사 발명수업을 실시하였다.
승화전사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로고 디자인을 머그컵, 그립톡, 열쇠고리 등에 전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하여 발명교육센터 교육과정 운영 프로그램에 활용할 방법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었다.
발명교육센터 강사 인력풀 강사들은 방학 중 정규과정 및 특별과정에서 발명프로그램 수업을 학생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발명교육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예정이다.
박진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발명교육에 필요한 핵심요소 및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활용된다면 발명문화의 긍정적인 인식이 함양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