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1일 유·초·중·고·특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학부모회 운영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3월 학부모총회 이후 새롭게 시작하는 2024학년도 학부모회 지원을 위해 자녀 교육의 책무성을 지닌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운영 방안을 이해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연수를 계획했다.
실시간 유튜브 송출로 진행한 연수는 ▲2024 학부모회 운영 안내 ▲2023학년도 학부모회 운영 우수사례(배곧유치원(시흥), 용머리초등학교(안성), 평촌중학교(안양)) 나눔으로 운영했다.
특히 유·초·중학교 우수사례 나눔 시간에서는 학교 교육과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방향을 안내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학교가 학부모회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 자녀성장에 학부모회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구순이 경기도교육청 행정역량정책과장은 “학부모회는 전체 학부모를 구성원으로 하는 기구임에도 임원 또는 학년·학급 대표의 대의원회로만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모든 학부모님이 참여하는 학부모회 지원으로 학부모교육과 학부모회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