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꿈드림센터, 자립기술훈련 ‘GTQ 자격증반’ 운영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4-04-09 18:57 KRX7
#의왕시 #의왕시꿈드림센터 #그래픽기술자격증반 #자립기술훈련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매년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수요조사 실시해 실질적으로 도움 될 수 있는 자격증 과정 신설·운영

NSP통신-의왕시 꿈드림센터 GTQ(그래픽기술) 자격증반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의왕시 꿈드림센터 GTQ(그래픽기술) 자격증반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 원억희)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왕시 꿈드림센터)는 8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기술훈련 ‘GTQ(그래픽기술) 자격증반’ 운영을 시작했다.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신설·운영하고 있다.

자립기술훈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 과정 참여를 위해 연 4개의 자격증반을 운영 할 예정이며 ‘GTQ(그래픽기술) 자격증반’ 수업은 4월부터 7월까지 총 16회 운영한다.

G03-8236672469

‘GTQ(그래픽기술) 자격증반’은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의 기본 및 실무역량을 높이는 디자인 교육을 중점으로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완료 후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에게 자격취득 수당을 지급해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자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의왕시 꿈드림센터 최인화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추기 위해 수요조사를 진행해 진로와 적성에 맞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각자의 인생에서 다음 단계를 향하는 새로운 도전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