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 신현준 씨, 대구시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15 14:32 KRX7
#대구보건대학교 #신현준 #대구시 #자원봉사활동체험사례 #최우수상
NSP통신-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신현준 학생 (사진 =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신현준 학생 (사진 =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사회복지학과 4학년(전공심화 2학년) 신현준 씨가 지난 14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시가 주최하는 '제19회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 대학부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대구시 '자원봉사활동 체험 공모전'은 시민들의 사랑과 나눔의 자원봉사 우수체험사례 발굴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보건대 신현준 학생의 수상은 사랑과 헌신으로 묵묵히 자원봉사를 실천한 경험들이 대구시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은 셈이다.

G03-8236672469

‘K-POP! 우리는 한 민족!’ 이란 작품명으로 공모전에 입상한 신현준 학생은 평소 다문화 복지에 관심이 많았다. 지난 7월 남·북 청소년교류활동 대학생 기획단 자원봉사자에 지원해 새터민들의 자립을 도왔다.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새터민 자녀들의 자존감 향상과 긍정적인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해 최대 관심사인 ‘K-pop 댄스 프로그램’을 도맡아 진행했다. 소통에서 고비가 올 때마다 역지사지 정신을 되새겨 아이들에게 먼저 다가가 마음을 표현했다.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클라이언트의 ‘차이’가 아닌 ‘다름’을 이해할 수 있었다. ‘다름’을 이해함으로써 그들의 장점이 눈에 들어오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공감하는 깊이가 늘어나 봉사활동에 더욱 정성적으로 솔선수범했다.

신현준(25)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상호작용’과 ‘성장’이라는 참된 본질을 이해하게 됐다”며, “사회복지 기관으로 취업해 사회적 약자에게 용기를 주고, 참된 본질의 울림을 줄 수 있는 사회복지사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