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이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이 교육은 기업 경영진들이 인공지능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경영 전략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수료식에는 다쏘시스템 코리아 정운성 대표와 포스코 이상석 상무, KT&G 윤광석 상무 등 수료생 32명이 참석했으며, 1기 수료생 34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2기 과정은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과 한국무역협회가 함께 주최했으며, 포스텍 전문 교수진과 인공지능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생에게는 포스텍 총장과 한국무역협회장 명의의 이수증과 함께 포스텍 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됐다.
서영주 인공지능연구원장은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얻은 지식과 통찰력으로 기업 리더들이 각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경영자를 양성하고자 작년 이 과정을 개설했으며, 내년 3기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