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 WISE캠퍼스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에 걸쳐 WISE캠퍼스 문무관 대로 야외부스에서 ‘2023 WISE Dongguk 취업박람회’ 를 개최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동국대학교WISE캠퍼스, 경주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포항고용복지+센터, 경주고용복지+센터, YBM한국토익위원회, 일로일룸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행사는 동국대 WISE캠퍼스 재·휴·졸업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채용상담을 통한 성공취업 전략수립을 지원하고, 지역 우수기업 홍보를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채용 및 채용상담이 이루어지는 ▲채용상담 ZONE, 졸업생들이 직무를 상담하는 ▲직무상담 ZONE, 외국어시험, 자격증, 현장실습, 취업상담등이 이루어지는 ▲경력관리상담 ZONE, 그리고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미지컨설팅, 증명사진촬영, VR모의면접을 할 수 있는 ▲이벤트 ZONE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11일에는 중소기업연합회와 협력하여 우수중소기업 진로가이드 특강도 마련된다.
채용상담 ZONE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기업 및 공공기관과 현대아이에이치엘 등 대기업계열사, 다스 등 우수중견기업 및 반야트리 클럽앤 스파 등 외국계기업, 우수 중소기업 54개 기업이 참가하여 구직자들에게 알찬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그 중 제주신라호텔 등 18개 기업이 현장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직무상담 ZONE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 등에 취업한 졸업생 선배 10여 명이 후배들과 지역청년을 위한 생생한 현장에서의 직무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홍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지역청년에게 풍부한 채용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참여기업은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기업과 구직자간의 미스매치를 줄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