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회재 의원, 여수 향일암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범국민 서명운동 전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07-04 15:41 KRX7
#김회재 의원 #향일암 #거북머리군부대

향일암 대웅전 앞,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기자회견 개최 및 범국민 서명운동 개시 8 김회재 의원 “정부·국회가 향일암 군부대 이전에 나설 수 있도록 힘 모아달라” 호소

NSP통신-김회재 의원이 향일암 대웅전 앞에서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기자회견을 열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사진 = 의원실)
김회재 의원이 향일암 대웅전 앞에서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기자회견을 열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사진 = 의원실)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김회재 의원(여수시을)은 향일암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범국민 추진위원회(이하 범국민 추진위원회)와 함께 향일암 대웅전 앞에서 ‘향일암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범국민 서명운동 전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는 범국민 추진위원회 상임위원장인 김 의원을 포함해 범국민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향일암 주지 연규 스님, 김현철 예술랜드 대표,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을 지역위원회 도·시 의원 등이 참석했다.

범국민 추진위원회는 향일암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을 위해 향일암 거북머리 현장은 물론, SNS 등 온라인에서도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김회재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여수 향일암은 ‘해를 향하는 암자’라는 이름처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세계인이 찾는 대한민국 4대 관음성지이자 해돋이 명소”라며 “하지만 군부대가 향일암 거북머리에 위치하면서 한 해 200만 명이 찾고 있는 향일암의 아름다움과 역사문화적 가치가 훼손되고, 향일암 창건 1300년 역사도 단절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22일, 범국민 추진위원회는 국민권익위원회를 찾아 권익위원장에게 국가지정문화재 향일암의 역사문화유산의 가치를 보존하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을 위한 국민청원을 제출했다”면서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 더는 미뤄서는 안 된다. 정치권과 불교계,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국회가 향일암 거북머리 군부대 이전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향후 범국민 추진위원회는 문화재청·국방부·여수시 등 관계기관에 범국민 서명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김회재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을지역위원회는 지난 7월 2일부터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저지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