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LH·환경조경발전재단, 시민참여 정원 조성 나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6-08 09:48 KRX7
#수원시민정원 #수원시조경 #수원시정원조성

‘수원시 시민참여 정원 조성 상생 협력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7일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앞 줄 가운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환경조경발전재단 관계자들이 시민참여 정원 조성 상생 협력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7일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앞 줄 가운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환경조경발전재단 관계자들이 ‘시민참여 정원 조성 상생 협력’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환경조경발전재단과 협력해 시민참여 정원을 조성한다.

3개 기관은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시민참여 정원 조성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의 시민참여 정원조성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사업 대상지를 제공하고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와 행정적인 지원을 한다. LH는 사업을 총괄하며 재원을 부담하고 환경조경발전재단은 사업을 주관·운영한다.

G03-8236672469

먼저 9일 율전초등학교에 231㎡ 규모의 손바닥정원을 학생들과 함께 조성하고 오는 9월에는 화서문관광안내소 옆 화서사랑채 인근에 130㎡ 넓이 손바닥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2025년 10월까지 수원당수 공공주택지구에 1270㎡ 규모의 시민정원을 만들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 심왕섭 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심왕섭 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은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관리하는 시민참여정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이 사업은 정원을 이용하는 시민이 정원을 만들고 가꾸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수원시와 협력해 시민 참여 정원을 잘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민참여형 정원문화가 완전히 수원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국적으로 모범적인 정원 우수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