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올해 시정 운영 방향 ‘실국소장 책임 행정’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1-18 16:50 KRD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1·2부시장 주관 하에 실국소장들에게 권한·책임 대폭 위임하는 시스템 운영하겠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성공적인 민선8기를 위한 올해 시정 운영 방향으로 ‘실국소장 책임 행정 시스템’과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잡았다.

이동환 시장은 1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시민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보여드려야만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민선8기의 성공 여부도 달려 있다”며 “1·2부시장의 주관 하에 실국소장들에게 권한과 책임을 대폭 위임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의 상호소통 및 협력을 우선시하는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해 해당 이슈와 현안 해결, 시책 추진에 누구보다 전면에서 역동적인 행보를 보인다면 시민들도 변화된 고양시를 느낄 것이고 시정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역시 높아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이 시장은 “더 이상 시의회나 언론에서 소통과 협치가 되고 있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1·2부시장 및 실국소장들의 책임 있는 현장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우선 민선8기의 산적해 있는 과제 해결을 하루빨리 진행하는 것이 시민들을 위한 행정이라 판단하고 오는 25일부터 올해 업무보고를 추진한다.

기존 부서장들의 일방적인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업무계획과 현안을 간략하게 듣고 팀장·주무관들과 함께 민선8기의 개선점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시정혁신을 위한 정책을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는 이와 함께 올해 민선8기 중점적인 목표를 추진한다.

또 민선8기 중점적인 목표로 ▲인구 100만의 특례시에 맞는 행정·재정적 권한 확보 주력 ▲고양특례시 특성에 맞는 도시계획을 위해 선도사업 지정 추진 ▲신청사 백석동 요진 업무빌딩 이전 준비 등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