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효숙 경기도의원, 필수노동자 지원위 운영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1-16 15:16 KRD8
#최효숙도의원 #경기도의회 #정담회 #경기도필수노동자지원위원회운영 #의정활동

도의회 군포상담소서 경기도 관계자 등과 정담회

NSP통신-최효숙 경기도의원이 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정담회를 열고 유건용 경기도 노동국 노동권익과 센터장과 경기도 필수 노동자지원위원회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최효숙 경기도의원이 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정담회를 열고 유건용 경기도 노동국 노동권익과 센터장과 경기도 필수 노동자지원위원회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효숙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원회)은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정담회를 열고 유건용 경기도 노동국 노동권익과 센터장과 경기도 필수노동자 지원위원회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유건용 센터장은 재난 시 도민의 생명·안전, 사회기본 기능 유지에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필수노동자 지원 정책의 심의를 위한 위원회의 역할을 설명하며 “코로나19 이후 필수노동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필수노동자 지원 정책을 심의하는 ‘경기도 필수노동자 지원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최효숙 의원은 “이런 필수노동이 멈추면 우리 사회의 가장 취약한 곳부터 피해를 입게 된다”라며 “코로나19 같은 재난을 겪으며 사회 전체와 공동체의 안녕을 위해서도 필수노동자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식이 확대된 만큼 필수노동자를 위한 현실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