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07 18:08 KRD7
#오산시아동학대 #오산시아동정책 #오산시아동보호
NSP통신-6일 열린 보육교직원시상식 및 아동학대교육에서 참석자들이 아동학대 예방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 (오산시)
6일 열린 보육교직원시상식 및 아동학대교육에서 참석자들이 아동학대 예방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재준)가 6일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보육 발전에 기여한 보육 교직원 2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신규 공공형 어린이집 2개소, 열린 어린이집 13개소에 선정서 및 현판 수여식도 진행했다.

신규 선정된 어린이집을 포함해 시의 공공형·열린 어린이집은 각각 31개소, 95개소로 늘었다.

G03-8236672469

시는 보육 발전 및 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향후 선정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도 안심보육 환경 조성과 다양한 보육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시상식에 이어 216개소 어린이집 원장 전체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아동학대로 인한 영유아 사망사건 등이 끊이지 않고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어 지역내 아동학대 사건‧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김지연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학대의 개념과 유형, 대응 방안 사례 등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원장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모든 보육교 직원 분들과 신규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 열린어린이집 관계 분들께 축하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오산시 보육발전을 위한 든든한 초석이 되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일선에 계신 보육종사자 분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