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립도서관에서 오는 29일 오후 2시 ‘10월의 하늘’ 과학강연을 운영한다.
‘10월의 하늘’ 과학강연은 2010년 정재승 KAIST 바이오뇌공학과 교수가 트위터에 제안한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돼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늘날까지 진행되고 있는 재능기부행사다.
속초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되는 ‘10월의 하늘’ 과학강연은 tvN 알.쓸.신.잡.2에 출연했던 궁금한 뇌 연구소 소장 장동선 MC가 진행을 맡고 한림대학교 나노융합스쿨 김병민 겸임교수와 이정규 전 서울시립과학관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마지막에는 진행자와 강연자 모두가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내용은 ‘거의 모든 물질의 화학’이라는 주제로 “우리는 왜 물질이 만들어낸 문명 속에서 살아가면서도 정작 그 물질의 본질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지 못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두 번째 강의 내용은 ‘내 나이는 138억 살!’이라는 주제로 “나는 몇 살일까요? 지구에서 사는 몇 십 년이 나의 전부일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무료(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성인들까지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17일 10시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