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상행)는 21일 청년의 취업 성공 지원 및 일자리 경험처 매칭을 위한 도내 우수기업 모니터링단 1기(12명) 발대식을 스타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내 우수기업 모니터링단은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등 지역 내 우수기업과의 연계 강화를 통한 산학협력 구축 및 우리 대학 학생 취업률 제고 목적으로 출범됐다.
도내 우수기업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도내 청년층 대상 기업 홍보자료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에 참여하게 된 최세련(경영학과 4학년)학생은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을 바로 알고 도내 청년층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브이로그, 카드뉴스 제작 등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상행 센터장은 “단순한 홍보가 아닌 책임과 목적의식을 갖고 자신의 취업역량을 키우면서 도내 우수한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일 경험 프로그램, 추천채용 연계 등 도내 우수기업과의 연계 강화를 통한 산학협력 구축 및 학생 취업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