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액토즈소프트↓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4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양군 청렴군민감사관 위촉식’ 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도창 군수와 새로이 위촉된 청렴군민감사관 12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와 함께 간담회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군민감사관의 임무와 운영방향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군민감사관제도는 지난 2005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이날 위촉된 청렴군민감사관은 임기 4년 동안 생활현장의 위법·부당사항 및 각종 불편·불만사항의 신고, 민원인에 대한 불친절행위신고, 군정발전 및 민원행정제도개선 등에 필요한 사항 협조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영양군 청렴군민감사관으로 위촉된 김〇〇씨는 “대한민국 별천지 영양에는 자연만큼 사람도 깨끗하다는 생각으로 군민감사관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영양군은 주기적으로 청렴군민감사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렴사회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청렴군민감사관은 민과 관의 가교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향후 사회 각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군정발전에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