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준 수원시장, 전통시장 ‘경영현대화’ 지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7-09 12:58 KRD7
#수원시전통시장 #시장경영현대화 #이재준전통시장

골목 상권 경쟁력 확보 의지 내비쳐

NSP통신-8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이 전통시장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
8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이 전통시장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전통시장 경영현대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며 골목 상권 경쟁력 확보 의지를 내비쳤다.

이 시장은 8일 오후 지동시장 회의실에서 22개 전통시장 상인회장과 간담회를 열고 “그동안 전통시장 지원사업이 ‘시설현대화’가 중심이 됐는데 민선 8기에는 전통시장에 ‘경영매니저’를 지원하는 등 ‘경영현대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정부, 경기도가 주관하는 전통시장 공모사업 참여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첨단기업·대기업을 유치해 ‘경제특례시 수원’을 만들겠다고 시민들께 약속드렸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며 “첨단기업이 수원시에 들어서면 질 높은 일자리가 증가하고 자연스럽게 소비가 늘어나 전통시장에도 활력이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20여 년 전 수원시에 대기업이 많이 있을 때는 직원 월급날이면 팔달문 일대가 사람들로 미어터질 정도로 상권이 활성화 됐었다”면서 “기업을 유치하면 전통시장, 골목상권이 다시 활력을 찾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기업 유치를 위해 힘쓴다고 해서 전통시장을 등한시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해 22개 전통시장 상인회장, 김영진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통시장 상인회장들은 이재준 시장에게 “전통시장에 애정을 갖고 꾸준히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날 간담회에 앞서 수원남문시장 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났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