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국제연극제, 열번째 ‘BIPAF 워크숍’ 참가자 모집

NSP통신, 임은희 인턴기자, 2013-03-13 14:21 KRD7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 #연극계거장 #베르나르소벨 #참가자

연극계 거장과 함께 토론하고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강사는 프랑스 연출가 ‘베르나르 소벨’이 맡아

NSP통신-지난 제9회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이 발표를 하고 있다.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제공)
지난 제9회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이 발표를 하고 있다.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제공)

[부산=NSP통신] 임은희 인턴기자 =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가 ‘BIPAF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명의 참가자를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BIPAF 워크숍’은 부산국제연극제 기간 중 세계적인 연극계 거장들과 함께 연극에 대해 토론하고 배우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G03-8236672469

올해 워크숍은 오는 5월 2일부터 12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강사는 프랑스 연극계의 거장 ‘베르나르 소벨(Bernard Sobel)’이다.

베르나르 소벨은 프랑스 현대 연극계의 최고 권위라 불리는 ‘리뷰 떼아트르/퓨블릭(théâtre /Publique)’을 창립해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존하는 브레히트의 계승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연극계는 물론 대중 문화계에서도 파워 있는 인물로 다수의 TV 프로그램과 영화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40년간 프랑스 젼빌리에 국립 극장(Théâtre de Gennevilliers)을 이끌어 오면서 70편이 넘는 창작극을 연출하고 프랑스 연극계의 인재를 발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연출가다.

이런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아 프랑스 문화 예술훈장 최고격인 코만더 훈장 독일 최고 괴테훈장 등을 수여 받았다.

한편 2004년 제1회 부산국제연극제부터 시작해 올해 열 번째를 맞는 워크숍은 지금까지 초등학생을 비롯해 일반인 대학전공생 현장연극인 등이 참가했다.

올해부터는 겨울방학 시즌 별도로 개설되는 ‘어린이 연극캠프’로 인해 기존 워크숍에서 진행되던 ‘어린이 워크숍’은 폐지된다.

임은희 NSP통신 인턴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