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환경재단, 기후변화주간 ‘탄소중립 기후행동’ 메시지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28 13:37 KRD7
#안산환경재단 #기후변화주간메시지 #탄소중립기후행동 #윤기종대표 #지구의 날소등행사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지금 나부터’ 시민의식 제고 초점 맞춰 진행

NSP통신-기후변화주간 맞이해 진행한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지금 나부터! 탄소중립 기후행동 프로그램 참여 기념촬영 모습. (안산환경재단)
기후변화주간 맞이해 진행한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지금 나부터!’ 탄소중립 기후행동 프로그램 참여 기념촬영 모습. (안산환경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환경재단(대표 윤기종)은 제14회 기후변화주간(4.22~28)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기후변화주간의 주요 메시지는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지금 나부터!’로 탄소중립 기후행동을 위한 시민의식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이에 재단은 홈페이지, 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해 에너지·생산소비·수송교통·자원순환·흡수원 등 5대 분야 기후행동 온라인 캠페인 홍보와 22일 밤 8시부터 10분간 관내 공공기관, 대형건물, 공동주택 등이 참여하는 지구의 날 소등행사를 통해 지구를 위한 녹색 생활 실천에 동참했다.

NSP통신-27일 재잔 관계자들이 중앙역 일대에서 플로깅(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고 있다. (안산환경재단)
27일 재잔 관계자들이 중앙역 일대에서 플로깅(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고 있다. (안산환경재단)

2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안산갈대습지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27일에는 중앙역 일대에서 플로깅(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며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G03-8236672469

윤기종 안산환경재단 대표는 “탄소중립 생활은 분리배출 실천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민과 함께 지구를 위한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