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사회복지관협회와 복지증진 정담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14 17:19 KRD7
#장현국 #경기도의장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윤연희회장

사회적 약자·소외계층 비롯해 지역주민 전반에 대한 복지증진 방안 논의

NSP통신-14일 경기도의장 접견실에서 장현국 의장(왼쪽)이 윤연희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회장과 조혜연 부회장과 지역주민 전반에 대한 복지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4일 경기도의장 접견실에서 장현국 의장(왼쪽)이 윤연희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회장과 조혜연 부회장과 지역주민 전반에 대한 복지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14일 의장 접견실에서 윤연희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회장과 조혜연 부회장을 만나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비롯해 지역주민 전반에 대한 복지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접견은 지난 2월 치러진 ‘제16대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협회장 선거’ 결과 임원진이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의회와의 협력 확대를 희망하는 협회 측 요청으로 실시됐다.

윤연희 회장은 “사회복지관은 특정 계층뿐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덕분에 공공기관과 협업 시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신속히 전달할 수 있다”며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에서 도내 87개 기관을 관리하며 다양한 주민지원 프로그램을 운영·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한 “향후 의회와 다방면으로 협력하며 양질의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현국 의장은 “주요 사회 현안을 신속히 파악하고 주민 피부에 와닿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컨트롤 타워인 협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기도의회는 지역 곳곳에서 사회복지 서비스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