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레일부산경남본부, 설 앞두고 교량·터널 특별 안전점검 시행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2-02 09:04 KRD7
#설 #교량 #터널 #철도 #안전점검

철도안전과 직결되는 교량·터널·옹벽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 부산경남본부 관내 총 25개소 대상

NSP통신-코레일부산경남본부 시설처 TF팀이 경부선 승천교의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 제공)
코레일부산경남본부 시설처 TF팀이 경부선 승천교의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시설처는 설 명절 고객이 안전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교량, 터널 및 옹벽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철도안전과 직결되는 교량·터널·옹벽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으로 부산경남본부 관내에서는 총 25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철도교량의 경우는 거더와 슬래브 하부구조물 균열 침하 부식 여부를, 터널의 경우는 라이닝 균열 낙반 변위 여부를, 옹벽은 균열 손상 전도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시설처는 완벽한 안전점검을 기하고자 토목분야 전문박사 및 기술사로 이루어진 본사 시설물 기술관리팀(T/F)과 합동점검중이서 그 어느 때보다 열차안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대희 시설처장은 “이번 특별점검은 설을 앞두고 철도구조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철도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감을 주고자 불철주야 땀 흘리고 있다”고 전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