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 출범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03-31 13:51 KRD7
#군포시 #수리산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 #생태환경보존 #산불예방캠페인

수리산 생태환경 보존 연구·유해생물 퇴치·문화재 보호·산불 예방 캠페인

NSP통신-30일 군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앞줄 왼쪽 다섯번째)등 참석자들이 수리산 보호를 다짐하면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군포시)
30일 군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앞줄 왼쪽 다섯번째)등 참석자들이 수리산 보호를 다짐하면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군포의 명소인 수리산의 생태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시민 자원봉사단이 출범했다.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30일 군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군포시를 둘러싸고 시민의 삶 중심에 위치한 수리산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안식처 역할을 하면서 그 의미가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 수리산과 시민들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질 것인 만큼 수리산과 시민의 공존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한 “수리산을 적극 활용하면서도 수리산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정 능력을 올려야 하고 그 역할을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이 잘 해내리라 기대한다”며 “봉사단의 행동 하나하나가 시민들에게 길잡이가 돼서 수리산과 상생하는 군포를 만들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군포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게 되는 시민주도형 봉사조직인 ‘수리산 지킴이 시민자원봉사단’은 50명 안팎으로 구성되며 수리산 생태계 환경 조사와 보존을 위한 연구, 유해생물 퇴치와 자연 정화, 문화재 보호 등 수리산과 시민간의 공존을 위한 친환경 조성,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하게 된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