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펫케어과, ‘도그쇼 핸들링 체험’ 행사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9-27 17:25 KRD7
#영진전문대학교 #펫케어과 #도그쇼핸들링체험 #대구시

반려견 사고예방 강의, 핸들링 체험으로 반려인·반려동물 행복 공유

NSP통신-지난 25일 영진전문대는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도그쇼 핸들링 체험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지난 25일 영진전문대는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도그쇼 핸들링 체험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지난 25일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고교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그쇼(Dogshow) 핸들링 체험’행사를 열었다.

내년도 개설을 앞둔 ‘펫케어과’와 관련해 열린 이번 행사는 세계애견연맹(FCI), 아시아애견연맹(AKU), 한국애견연맹(KKF) 전 견종 심사위원인 이종민 교수를 초빙, 1부 ‘반려동물 사건사고! 알고 키우자’주제로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반려동물 관련 사고의 원인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2부는 프로견 핸들링 시범에 이어 참가자들이 본인 반려견과 핸들링 체험, 3부는 질의응답에 이어 수료증을 수여했다.

G03-8236672469

이민영 교수(펫케어과)는 “요즘 반려동물의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사고들이 잦은데 반려견을 선택할 때 외형보다도 특성을 이해하고 반려견을 맞이하고, 그에 맞는 반려견 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에선 반려견 사고예방 강의, 핸들링 체험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지낼 길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케어(Care)할 펫 전문 인력을 양성할 목표로 ‘펫케어과'를 신설했고, 내년도 신입생 50명을 선발 중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