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공지능 시대에 미래를 준비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2021 하계 유튜버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온라인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매일 1시간가량씩 국내 인기 유튜버 3인(긱블, 이고잉, 동빈나)의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긱블은 ‘공대생이 시작한 콘텐츠 스타트업(과학의 재미를 알려라!)’ , 이고잉은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기술 머신러닝’ , 동빈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기 위한 Step by Step 학습순서와 최신 기술 검색 방법 알아보기’ 의 소주제를 다룬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5일까지 포항시 홈페이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URL(인터넷 주소) 및 배부된 포스터의 QR코드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0여 명을 대상으로 데이터 수집 동의서를 받아 강의 참석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이 끝나면 데이터를 안전하게 폐기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1년도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 의 일환이다. 본 사업의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케이에듀텍은 수강생의 학습상태를 실시간으로 강사에게 제공해 학생들의 흥미를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확산돼 있는 현 시점에서 교육품질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나경 창조혁신센터 과장은 “이번 유튜버 페스티벌은 인공지능 시대에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비대면 교육의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산·학·연·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현안 해결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