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시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7-26 10:44 KRD7
#김포대학교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진콘테스트 #내가채소왕
NSP통신-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수상 기념촬영 모습. (김포대학교)
사진 콘테스트 내가 채소왕 수상 기념촬영 모습.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에서 지역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김포시와 강화군 2곳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 센터(센터장 신길만)는 관내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채소섭취 등의 식생활 지도 및 영양교육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내가 채소왕!’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사진 콘테스트는 4월 2일~7월 21일 어린이들이 채소를 먹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총 77기관에서 329건 접수돼 타당성, 표현성, 창의성, 진실성을 고려해 심사됐다.

G03-8236672469

그 결과 어린이급식소 부문 대상은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최우수상은 청아어린이집, 사우어린이집, 우수상은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시립한강자이어린이집, 대곶어린이집, 장려상은 시립한강자이어린이집, 시립감정헤센어린이집, 산호꼬마숲어린이집, 시립리버에일린의뜰어린이집이 각각 선정됐고 부모 부문 대상은 시립호수어린이집, 최우수상은 시립꿈에그린어린이집, 우수상은 삼환어린이집, 장려상은 꿈터어린이집, 삼환어린이집이 수상했다.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이번 사진콘테스트에 참여 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길만 센터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채소 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식문화가 조성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김포시 관내 430여 개소 어린이 급식소 1만4000여 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