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 여성 일자리 연계 및 구인 지원 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06-29 15:14 KRD7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원장 #여성일자리 #업무협약식
NSP통신-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목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전남광역새일센터·목포새일센터·영암새일센터)는 주식회사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파인비치)와 ‘전남 여성 일자리 연계 및 구인 지원 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전남여성 및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는 파인비치에는 취업연계를 통해 알맞은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골프업계는 외곽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상 교통편 불편과 주말근무 등의 이유로 구인난이 심각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으로 파인비치에서 직원 채용 시, 전남광역새일센터·목포새일센터·영암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 및 일자리가 필요한 전남지역의 여성들을 고용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주광석 총 지배인은 “기존에 다른 기관들과 일자리 관련 업무협약을 했지만, 세리머니에 그친 사례가 종종 있었다.”며“이번 협약식을 통해 우리 기업은 구인난을 해소하고, 각 센터들은 여성들의 고용을 보장하는 등의 상생하는 협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전남지역의 8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전남광역새일센터는 작년에만 여성일자리를 2600여개 연계했고, 또 전남지역의 모든 새일센터가 함께 일년에 8-9천개의 여성일자리를 연계하고 있다. 이번 파인비치와의 협약을 통해 전남광역새일은, 목포여성새일센터·영암새일센터와 공조해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겠다.”며 “이렇게 좋은 환경의 일자리를 제공한 만큼 좋은 인력을 연계하는 파인매칭의 기회를 마련했으니 잘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보자.”고 전했다.

또한 곽수현 목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인근 지역 여성들을 교육하고 여성 직업을 안내하는 취업지원·취업전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을 맺게 되어 좋고, 이번 기회로 파인비치에 일자리가 있다는 것을 더 많이 알리고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하는 자리로 삼겠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고광주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전남 여성 일자리 연계 및 구인 지원 협력 구축을 위한 주제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다. 영암새일센터는 영암·해남 등 인근지역 관내인력을 채용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에 직업훈련과정으로 캐디과정을 진행했는데 파인비치에서 교육을 해줘 인연이 있다. 협약식을 통해 실질적으로 훈련 및 취업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세리모니가 아닌 실제 취업연계를 희망했다.

참석한 16여명은 파인비치의 구인과 직원들의 장기근속 어려움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협력을 도모하고, 취업을 통해 고용된 여성인력들이 장기근속인력으로 발돋움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논의했다.

고광주 영암새일센터장은 주광석 총지배인과 “올해 파인비치 취업을 위한 ‘캐디 양성반’이나 ‘골프장 채용반’등 개설을 건의해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