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진행…정판오 시의원, 행주산성과 장항생태습 녹지축 구축 제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1-12 22:16 KRD7
#고양시의회 #5분 자유발언 #정판오 #김서현 #엄성은
NSP통신-정판오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정판오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는 12일 제25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김완규․김덕심․문재호․박현경․양훈․심홍순․장상화․김운남․정판오․김서현․엄성은․김수환․채우석 고양시의원들의 5분 자유 발언을 진행했다.

정판오 고양시의원은 이번 5분 자유발언에서 전국에 있는 관광지와 관광단지를 비교해보면 행주산성은 지리적 여건, 생태환경, 승전의 역사와 분단역사가 공존하는 장소로 타지역에 비해 관광지 여건은 부족함이 없다고 강조 했다.

이에 행주산성을 눈으로 보고 먹고 잠자는 곳으로 만들어 시대의 역사를 통한 안보·평화·전쟁의 역사를 배우고, 대덕생태공원-행주산성-장항생태습지공원-호수공원까지 녹지 축을 연결해 생태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 느끼는 명소로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 했다.

NSP통신-김서현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김서현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또 김서현 시의원은 일산호수공원이 1기 신도시 일산과 일산호수공원 너머 만들어질 방송영상벨리, 일산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 등 고양시 자족시설의 핵심인 그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지만 일산과 고양시의 미래 자족도시 사이를 단절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에 세계 최고의 방송, 공연, 문화, 놀이 시설을 찾은 세계의 많은손님들이 녹지 축으로 연결된 호수공원 다리를 지나 30년이 넘은 일산을 연결해 신·구 조화가 더 잘 어우러지는 더 좋은 일산, 더 좋은 고양시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 했다.

NSP통신-엄성은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엄성은 고양시의원 (고양시의회)

한편 엄성은 시의원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접촉자는 격리 해제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공지되지 않아 자가격리 대상자였던 많은분들이 불안한 마음으로 PCR 재검사를 받거나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생활치료센터 퇴소 후 관할 보건소에서 별도 연락과 함께 보건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안내해야 하는데 이도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 했다.

따라서 자가격리 해제 전날이나 당일, 1대1 전담 공무원이나 해당 보건소에서 개인방역수칙과 함께 PCR 검사 없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음을 알리는 안내 문자를 보내주기를 당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